![[와우글로벌] 종목검색 리뉴얼](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7af5a807ac6544f84aa0f7ce00492ba85.jpg)
![[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이을수] 미국 ETF 한방에 끝내기 VOD](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3ba9d39248d5247a9b67a04651daebc55.jpg)
비디오게임 소매업체 게임스톱(NYSE:GME)이 화요일 장 마감 후 발표할 1분기 실적이 강세를 이어갈지 관심이 모아진다.
다음은 애널리스트 전망과 주요 체크포인트다.
실적 전망
증권가는 게임스톱의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8억8180만 달러에서 7억5420만 달러로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게임스톱은 최근 6분기 연속, 그리고 최근 10분기 중 8번 매출 전망치를 하회했다.
주당순이익(EPS)은 전년 동기 12센트 적자에서 4센트 흑자로 전환할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스톱은 4분기에 EPS 전망치를 상회했으며, 최근 10분기 중 5번 전망치를 웃돌았다. 지난 회계연도 4개 분기 중 1분기만 유일하게 적자를 기록했다.
1분기 실적이 호조를 보이고 흑자 전환에 성공한다면 올해 순항의 좋은 출발점이 될 전망이다.
주요 관전 포인트
게임스톱의 실적 발표는 최근 긍정적인 소식들로 주가가 상승한 이후 나온다.
게임스톱은 지난달 암호화폐를 대차대조표에 포함하겠다는 계획 발표 후 4,710 비트코인(CRYPTO: BTC)을 매입했다고 공개했다.
또한 닌텐도(OTC:NTDOY)의 닌텐도 스위치2 게임기 출시로 주목을 받았다. 6월 5일 출시일에 게임스톱 매장들은 자정까지 영업을 했으며, 전국 매장에서 긴 대기 행렬과 품절 사태가 보고됐다.
다만 게임스톱은 통상적으로 실적 발표시 가이던스 제시나 컨퍼런스콜 개최, 주주와의 소통 없이 재무결과만 발표해왔다는 점이 아쉽다.
주주들은 비트코인 매입에 대한 업데이트와 추가 암호화폐 매입 계획, 닌텐도 스위치2 수요가 2분기 실적에 미칠 영향 등에 대해 듣고 싶어하지만, 1분기는 2월부터 4월까지의 실적만 포함된다.
대신 투자자들은 향후 분기 실적에 기대를 걸고 이번 발표되는 내용에만 집중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실적에서 주목할 만한 부분은 콜렉터블 매출 증가다. 게임스톱은 트레이딩 카드와 등급 평가 서비스에 대한 공급과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이는 게이머들이 디지털 상품으로 전환하면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매출이 압박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나온 변화다.
호실적이 발표되면 게임스톱 주가는 최근의 상승 모멘텀을 이어갈 수 있다. 하지만 비트코인이나 닌텐도 스위치2에 대한 상세 내용이 제한적이라면 투자자들은 관망세를 보일 수 있다.
주가 동향
게임스톱 주가는 월요일 2.1% 상승한 30.22달러로 마감했다. 52주 거래 범위는 18.73달러에서 35.81달러다. 2025년 들어서는 2.4% 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