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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전기차 대표주자인 엑스펑(XPEV)과 니오(NIO)가 2025년 6월 판매실적을 발표했다. 엑스펑은 전년 동기 대비 224% 급증한 3만4611대를 기록했고, 니오는 17.5% 증가한 2만4925대를 기록했다.
엑스펑은 8개월 연속 월 3만대 이상 판매를 달성했으며, 2분기에는 10만3181대라는 분기 최고 기록을 세웠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 이미 2024년 연간 판매량을 넘어섰다.
이러한 성장은 G7 SUV에 대한 강력한 수요와 40개국 이상으로의 글로벌 확장, 자체 개발한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높은 관심에 기인한다.
니오의 경우 2분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5.6% 증가한 7만2056대를 기록했다. 니오는 프리미엄 브랜드인 니오 라인과 가족형 온보, 소형 파이어플라이 모델 등 멀티브랜드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하지만 니오의 성장세는 엑스펑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한 모습이다.
한편 리오토(LI)는 6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4.1% 감소한 3만6279대를 기록하며 어려움을 겪었다. 이는 판매 시스템 업그레이드로 인한 일시적인 영향이었다.
2분기 전체로는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11만1074대를 기록했다. 리오토는 7월에 i8 SUV, 9월에 i6를 출시하는 등 신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다. 신제품 출시와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단기적으로 판매 증가가 예상된다.
팁랭크스의 주식비교 도구에 따르면, 월가는 리오토와 엑스펑 주식에 대해 '매수 고려'(Moderate Buy) 의견을 제시했다. 현재 주가 대비 리오토는 24.1%, 엑스펑은 35%의 상승 여력이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