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글로벌] 썸머 핫 이벤트 뉴스 멤버십](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42f7a6d19127a4858af68c5b1c48d9fb7.jpg)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126bb8576d3d3c4456b79ff60c17fd393b.jpg)
중국 전기차 업체 니오(NIO)의 주가가 연초 대비 2% 상승에 그치며 변동성이 큰 한 해를 보냈다. 그러나 7월 이후 ONVO 브랜드의 신규 대중형 전기차 모델, 특히 최근 출시된 L90 SUV에 대한 기대감으로 약 28% 급등했다. 이에 JP모건의 닉 라이 애널리스트는 니오의 주가 목표를 기존 3.06달러에서 4.80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다만 니오의 불안정한 실적 이력과 경쟁이 치열한 전기차 시장 환경을 고려해 투자의견은 '중립'을 유지했다.
라이 애널리스트는 L90의 출시 가격이 시장의 예상을 밑돌았다고 강조했다. 6-7인승 대형 전기 SUV인 L90의 판매 가격은 28만 위안부터 시작하며, 배터리 구독 서비스(BAAS) 옵션 선택 시 19만 위안으로 낮아진다.
이러한 가격대는 리오토(LI)의 L6, 샤오펑의 G9, 샤오미의 SU7와 같은 저가형 6인승 SUV와 직접 경쟁하게 되며,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층으로 시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중국의 대형 6-7인승 전기 SUV 시장에서 30만 위안 이하 모델이 드물어 L90이 경쟁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된다.
라이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니오는 L90의 주문 상황에 따라 2025년 4분기 또는 2026년 초 중형 5인승 전기 SUV인 L80을 출시할 계획이다. L90의 수요가 둔화될 경우 L80의 출시가 지연될 수 있다.
또한 최근 출시된 ES8 대형 SUV를 포함한 일부 니오 모델의 리프레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ES9 SUV는 2026년 1분기 출시가 예상된다.
애널리스트는 이러한 신규 및 업데이트 모델이 판매 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JP모건은 신제품 출시와 모델 리프레시에 대한 낙관적 전망을 반영해 니오의 2025년과 2026년 판매량 전망을 각각 3%, 13% 상향 조정했다.
라이 애널리스트는 판매 증가로 2025년 4분기 비GAAP 기준 적자가 7억1300만 위안으로 축소될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이는 여전히 회사의 손익분기점 목표에는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다.
라이 애널리스트는 최근의 강한 반등세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은 L90의 판매 실적을 주시해야 한다고 밝혔다. 향후 주가 상승은 L80의 출시와 니오의 업데이트 모델에 대한 꾸준한 수요에 달려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월가는 니오 주식에 대해 최근 3개월간 매수 3건, 보유 7건, 매도 1건을 기록하며 전반적으로 '보유' 의견을 제시했다. 니오의 평균 주가 목표는 4.62달러로, 현재 주가 대비 3.82%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