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
  • 메인
  • NEWS

넷플릭스, 456억원 상금 걸고 `오징어게임` 리얼리티쇼 시즌2 제작 확정

Chris Katje 2025-07-12 01:16:18
넷플릭스, 456억원 상금 걸고 `오징어게임` 리얼리티쇼 시즌2 제작 확정

넷플릭스(NASDAQ:NFLX)가 글로벌 히트작 '오징어게임'의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에는 스핀오프나 새로운 스토리라인이 아닌 리얼리티 경쟁 프로그램의 두 번째 시즌이다.


주요 내용


오징어게임 드라마가 시즌3를 끝으로 메인 스토리라인이 종료된 가운데, 팬들은 스핀오프와 미국판 제작을 기대하고 있다.


넷플릭스는 이런 가운데 히트작을 바탕으로 한 리얼리티 경쟁 프로그램 '오징어게임: 더 챌린지'의 시즌2가 2025년 11월 4일 공개된다고 발표했다.


새 시즌에서는 456명의 참가자들이 드라마에서 선보인 게임들에 도전하며, 우승자에게는 456만 달러(약 60억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넷플릭스의 논픽션 시리즈 부문 부사장 브랜든 리그는 시즌1 종영 시점에 "넷플릭스 사상 가장 야심찬 논픽션 쇼인 '오징어게임: 더 챌린지' 시즌2 제작 결정에는 빨간불이 없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이어 시즌3 캐스팅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미국이나 영국 거주자로 21세 이상, 유효한 여권 소지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들은 1분짜리 영상을 통해 참가 동기, 게임 전략, 상금 활용 계획을 설명해야 한다.


넷플릭스는 리얼리티 쇼 외에도 뉴욕, 런던, 시드니에서 '오징어게임: 더 익스피리언스'라는 실감형 체험을 선보이며 프랜차이즈를 확장하고 있다. 뉴욕과 런던의 체험 우승자들에게는 '더 챌린지' 시즌3 캐스팅 우선권이 주어진다.


시즌1에는 8만1000명 이상이 지원했다고 넷플릭스는 밝혔다.


시장 영향


이번 리얼리티 경쟁 프로그램은 넷플릭스의 오징어게임 프랜차이즈 확장과 리얼리티 TV 강화 전략의 일환이다.


시즌1은 2023년 11월 첫 5개 에피소드 공개 당시 2010만 조회수와 8570만 시청 시간을 기록했으며, 93개국에서 상위 10위권에 진입했다.


한편 오징어게임 시즌3는 공개 첫 3일 만에 6010만 조회수, 3억6840만 시청 시간을 기록했으며, 93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시즌2의 첫 주 6800만 조회수에는 미치지 못했으나, 3일 기준 최다 조회수 기록을 경신했다.


시즌3는 두 번째 주에도 463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2주 만에 1억630만 조회수를 달성해 넷플릭스 비영어 콘텐츠 역대 3위에 올랐다. 1, 2위는 각각 2억6520만, 1억9260만 조회수를 기록한 오징어게임 시즌1, 2다.


주가 동향


넷플릭스 주가는 금요일 1249.58달러를 기록했다. 52주 최저가는 587.04달러, 최고가는 1341.15달러다. 2025년 들어 현재까지 40.9% 상승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