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10월 프라임데이 앞두고 데이터 분석... 애플 제품 구매 22% 늘고 셀시우스 식료품 카테고리 1위
2024-09-28 01:04:55
아마존닷컴(NASDAQ:AMZN)은 2024년 7월 프라임데이 행사에서 새로운 판매 기록을 세웠다고 발표했다. 다만 회사는 구체적인 매출 수치나 성장률은 공개하지 않았다.
다음은 아마존의 기록적인 2024년 프라임데이 행사의 주요 카테고리와 브랜드에 대한 데이터 분석 결과다.
세부 내용: 시밀러웹 데이터에 따르면 프라임데이 첫날 아마존의 웹 트래픽이 65% 급증했다. 이는 소비자들의 이번 행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준다.
전체적으로 아마존은 여전히 구매 1위 브랜드였지만, 애플(NASDAQ:AAPL)이 삼성을 제치고 2위로 올라섰다. 애플의 구매는 22% 증가했다. 애플의 성장은 '애플워치'와 '에어팟'에 대한 소비자 검색이 각각 7위와 8위를 기록하며 견인됐다.
뷰티 및 퍼스널케어 카테고리는 2024년 프라임데이에서 가장 큰 구매 증가를 보였다. 전년 대비 14.8% 성장했다. COSRX가 K-뷰티 트렌드의 지속적인 성장세에 힘입어 구매 기준 최고의 뷰티 브랜드였다. 필립스 노렐코(NYSE:PHG)는 뷰티 및 퍼스널케어 브랜드 상위 10위권에 9위로 진입했다.
전자제품 판매는 2023년 프라임데이 행사와 비교해 5.6% 감소했다. 삼성과 소니(NYSE:SONY)는 소비자들의 게이밍에 대한 관심 증가로 카테고리 내 1위와 2위를 유지했다. '게이밍 노트북', '게이밍 PC', '게이밍 모니터' 검색어가 모두 2024년 프라임데이 전자제품 키워드 상위 10위 안에 들었다.
식료품 및 고메 식품 브랜드 카테고리에서는 커피 브랜드와 에너지 드링크가 상위 10위 안에 많이 포진했다. 셀시우스 홀딩스(NASDAQ:CELH)의 셀시우스 에너지 드링크는 2024년 프라임데이 구매 1위로 한 계단 상승했다.
2024년 홈 앤 키친 카테고리 상위 10개 키워드에 새로 진입한 항목은 밥솥, 커피테이블, 에스프레소 머신이었다. 스탠리 블랙 앤 데커(NYSE:SWK)는 아마존에서 밥솥을 판매하고 있으며, 네슬레(OTC:NSRGY) 소유의 네스프레소는 에스프레소 머신을 제공하고 있다.
기타 사항: 아마존의 다음 주요 할인 행사인 '프라임 빅딜 데이즈'는 10월 8일과 9일에 열려 연말 쇼핑 시즌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애널리스트들은 예산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가치와 편의성의 조합을 찾고 있어 이번 연말 시즌 온라인 소매업체들의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AMZN 주가 동향: 벤징가 프로에 따르면 금요일 발행 시점 아마존닷컴 주가는 1.46% 하락한 188.38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