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인베스트의 CEO 캐시 우드가 미국 자동차 대출 시장에 경고음을 울렸다. 아크 이노베이션 ETF(NYSE: ARKK)를 이끄는 것으로 유명한 그는 90일 이상 연체율이 2009년 금융위기 때보다 높아졌다고 지적했다. 주요 내용 우드의 발언은 최근 자동차 대출 채무불이행이 증가하고 있다는 데이터에 대한 반응이다. 투자자들은 여전히 자동차 대출 담보 증권에 대해 자신감을 보이고 있지만, 연방준비제도(Fed)의 최신 감독 및 규제 보고서는 이러한 추세를 확인해주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자동차 대출 연체율이 5년 만에 최고치에 근접하고 있다. 자동차 대출 연체율은 예정된 대출금 상환을 제때 하지 못한 차주의 비율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30일, 60일 또는 90일 동안 납부가 지연되면 연체로 간주된다. 자동차 대출 연체율 상승은 자동차 업계의 대규모 가격 인하와 맞물려 일어나고 있다. 테슬라(NASDAQ: TSLA)는 1분기 예상보다 저조한 인도 실적 이후 4월 미국 내 모델 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