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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내용
아마존닷컴(NASDAQ:AMZN)이 뉴욕에서 또 다른 노사 분쟁에 직면했다. 금요일 아마존 팀스터스 노조원들이 뉴욕 소재 두 개 물류센터에서 파업을 승인했다.
파업 배경
JFK8와 DBK4 두 시설의 노조원들이 파업을 승인했다. 이는 아마존이 노조를 인정하고 계약 협상을 거부했다는 주장에 따른 것이다. 팀스터스 노조는 이전에 '낮은 임금, 무시, 불법적인 노조 파괴 행위'에 대해 불만을 제기한 바 있다.
아마존 대변인 아일린 하즈는 성명을 통해 팀스터스가 수천 명의 아마존 직원과 운전기사를 대표한다는 주장으로 대중을 호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즈는 '사실 팀스터스는 아마존 직원들과 제3자 운전기사들을 위협하고 협박하며 강요하려 했으며, 이는 불법이고 여러 건의 부당노동행위 혐의로 계류 중'이라고 말했다.
팀스터스 노조 션 오브라이언 위원장은 아마존에 12월 15일까지 노동자들과 계약 협상을 할 것을 요구했다.
오브라이언은 성명에서 '아마존이 노동자들이 얻은 존중을 보여주지 않음으로써 그들을 파업선으로 몰아가고 있다'며 '우리는 분명히 말했다. 아마존은 12월 15일까지 협상 테이블에 나와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이 화이트칼라 범죄자들이 계속해서 법을 어기고 싶다면 싸울 준비를 하는 게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물류센터들은 퀸즈와 스태튼아일랜드에 위치해 있으며, 뉴욕 대도시권의 2,000만 명 이상의 주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과거 사례
아마존은 직원들과의 분쟁에 익숙하다.
아마존 노동조합은 지난 6월 처음으로 팀스터스와 제휴했다.
2023년, 국립노동관계위원회(NLRB) 판사는 아마존이 JFK8 물류센터에서 노동법을 위반했다고 판결했다. 회사는 노조 활동에 불법적으로 개입하고, 조직화 자료를 압수하며, 직원들을 감시하고, 친노조 조직자들을 해고했다. 2024년 NLRB는 아마존이 팀스터스를 인정하고 협상하지 않은 것에 대해 다시 고발했다.
아마존은 또한 '노조 회피' 컨설턴트 고용에 수천만 달러를 지출했다.
5월에는 NLRB 판사가 앤디 재시 CEO가 CNBC의 'Squawk Box' 프로그램에서 한 반노조 발언이 연방 노동법을 위반했다고 판결했다.
회사 대변인 메리 케이트 파라디스는 판결 후 '이 결정은 오늘날 언론의 자유 권리 상태를 나쁘게 반영하고 있으며, 우리는 모든 관점이 들릴 기회를 갖는 이러한 문제에 대해 합리적인 논의를 계속할 수 있을 것으로 낙관한다'고 말했다.
9월, 아마존은 운전기사의 시급을 22달러로 인상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7% 증가한 수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