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뮬러원(F1)과 월트디즈니(NYSE:DIS)가 2026년부터 미키와 친구들을 활용한 새로운 협력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F1의 에밀리 프레이저 최고상업책임자(CCO)는 이번 협력이 스포츠 영역을 넘어 더 넓은 소비자 시장으로 진출하려는 F1의 전략과 완벽하게 부합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디즈니는 전 세계 8억2000만 F1 팬들에게 다가갈 수 있게 됐다. 최근 F1은 젊은 팬층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데이터에 따르면 EU와 미국에서 8-12세 아동 400만 명 이상이 F1을 적극적으로 시청하고 있으며, 틱톡 팔로워의 54%, 인스타그램 팔로워의 40%가 25세 미만인 것으로 나타났다. 디즈니 주가는 지난 12개월간 9% 이상 상승했다. 디즈니는 엔터테인먼트와 체험 사업 부문의 호조에 힘입어 2024 회계연도 2분기 매출이 7% 증가한 236억2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시장 전망치 231억4000만 달러를 상회하는 수준이다. 주당순이익(EPS)은 1.45달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