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 베이조스, 닷컴 버블 정점서 아마존 2조달러 기업 만든 전략 공개... `고객 중심이 핵심`
2025-05-22 10:07:59
현재 시가총액 2조 달러 기업으로 성장한 아마존닷컴(NASDAQ:AMZN)의 제프 베이조스는 인터넷 열풍이 한창이던 시절, 수익성과 무분별한 확장에 대한 비판에도 불구하고 고객 중심 전략을 고수했다. 주요 내용 1999년 닷컴 붐이 절정이던 시기 CNBC 인터뷰에서 아마존 창업자는 회사의 전략과 인터넷 열풍이 아닌 고객 만족이 아마존의 진정한 나침반이라는 견해를 밝혔다. 베이조스는 "우리가 순수 인터넷 기업인지 아닌지는 중요하지 않다"며 "중요한 것은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느냐다. 인터넷이고 뭐고 그건 중요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당시 아마존은 온라인 서점에서 전자제품과 장난감 등 새로운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었으나, 투자자들은 수익성과 지속가능성에 의구심을 제기했다. 베이조스는 이러한 도전과제를 인정하면서도 고객 경험이 회사의 장기적 가치를 결정할 것이라는 입장을 고수했다. 그는 "아마존닷컴이 성공적인 기업이 될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우리가 시도하는 것은 매우 복잡하며 실행 리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