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경쟁사 니오(Nio Inc.)(NYSE:NIO)가 유럽 시장 확대를 추진하는 가운데 4분기 손익분기점 달성을 위해 지출을 25% 이상 줄이기로 했다. 주요 내용 윌리엄 리 니오 최고경영자(CEO)는 화요일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니오 브랜드, 아모 브랜드, 플라이 브랜드의 R&D 자원을 대폭 통합해 전반적인 R&D 효율성을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리 CEO는 팀과 역할 통합을 통한 효율성 개선으로 "지출을 더욱 엄격하게 통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4분기에는 손익분기점 목표가 있어 R&D 비용을 분기당 20억~25억 위안(약 2780억~3470억 원) 수준으로 통제할 계획"이라며 "이는 전년 대비 20~25% 감소한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리 CEO는 니오의 글로벌 계획도 언급했다. "니오는 전 세계 15개 이상의 핵심 시장에서 10개 이상의 현지 파트너와 제휴를 맺었다"며 "3분기까지 전 세계 다양한 시장에 파이어플라이 전기차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