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글로벌] 썸머 핫 이벤트 뉴스 멤버십](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42f7a6d19127a4858af68c5b1c48d9fb7.jpg)
![[블랙퀀트에쿼티] 런칭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0931194b9193544ebe8d711fb7a541fa18.jpg)
![[와우글로벌] 알파픽 추가 100명 모집](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27a6b5bf8630e44aac8102dfce6f5d94d7.jpg)
![[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블랙퀀트에쿼티] 공개방송 일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194212999829c47b297b1693c69ad9f1a.png)
![[블랙퀀트에쿼티] 나스닥 셀렉션](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098f32d1f3633e4c6aa69525a2cf6f5d73.jpg)
넷플릭스(NASDAQ:NFLX)의 '오징어게임' 시즌3가 공개된 지 일주일도 되지 않아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시즌3의 첫 주 시청률과 역대 기록을 비교해보자.
주요 내용
오징어게임 시즌3는 시즌2의 첫 주 기록에는 미치지 못했으나, 공개 3일 만에 넷플릭스 역대 최다 시청 기록을 세웠다.
시즌3는 첫 3일 동안 6010만 뷰를 기록했으며, 시청 시간은 3억 6840만 시간을 기록했다. 93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비영어 시리즈 상위 10위권에는 오징어게임 시즌2가 280만 뷰로 3위, 시즌1이 170만 뷰로 6위를 기록했다.
비교하자면, 시즌2는 첫 주(4일 포함)에 6800만 뷰를 기록했는데, 이는 2024년 크리스마스 연휴 기간이었다. 추가된 하루와 연휴 특수를 감안하면 시즌2가 시즌3에 비해 유리한 조건이었다고 볼 수 있다. 시즌2는 92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이전 '웬즈데이'가 세운 5010만 뷰의 기록을 경신했다.
시즌2 첫 주 동안 총 4억 8760만 시간이 시청되었다. 같은 기간 시즌1은 810만 뷰를 기록했는데, 이는 시즌3 첫 주 시즌1, 2 합산 시청률보다 높은 수치다.
시장 영향
오징어게임의 마지막 시즌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역대 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비영어 시리즈 역대 기록은 시즌1과 2가 보유하고 있다. 시즌1은 4주 동안 2억 6520만 뷰, 시즌2는 1억 9260만 뷰를 기록해 비영어 시리즈 1,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시즌3는 이미 비영어 시리즈 중 9위에 올랐으며, 시리즈의 인기도를 고려할 때 상위 3위권 진입이 예상된다.
영어 시리즈 중에서는 '웬즈데이'가 4주 동안 2억 5210만 뷰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넷플릭스의 최고 히트작인 오징어게임의 종영은 역사적인 사건이 될 것으로 보이며, 회사는 스핀오프와 리메이크를 통해 시리즈의 수명을 연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넷플릭스는 2025년 하반기에 '웬즈데이'와 '기묘한 이야기' 새 시즌과 함께 라이브 스포츠 등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주가 동향
넷플릭스 주가는 화요일 3.40% 하락한 1,293.60달러로 마감했다. 52주 거래 범위는 588.43달러에서 1,341.15달러다. 2025년 들어 현재까지 45% 이상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