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기차 제조업체 니오(NYSE:NIO)가 연례 대표 행사 일정을 대폭 조정했다. 테슬라의 경쟁사인 니오는 전통적으로 연말에 개최해온 니오 데이 2025를 가을로 앞당기기로 결정했다. CnEV Post에 따르면 이는 주요 신제품 출시 및 판매 성수기와 시기를 맞추기 위한 전략이다. 니오는 시장 타이밍과 운영 효율성을 고려해 자사 커뮤니티와 협의를 거친 후 대표 행사 일정 변경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 일정 변경은 니오의 최근 월간 및 분기 출하량 데이터에서 나타난 판매 모멘텀이 강화되는 시점에 이뤄졌다. 니오는 최근 2025년 6월과 2분기 판매 실적을 발표했다. 6월 출하량은 2만4925대로 전년 동월 대비 17.5% 증가했다. 니오의 3세대 ES8 SUV 출시가 4분기로 예정되어 있어, 제품 출시와 행사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S8은 니오의 럭셔리 3열 플래그십 모델이다. 중국 당국에 최근 등록된 새로운 ES8은 이전 모델보다 크기가 커져 브랜드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