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기차 제조업체 샤오펑(XPeng)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샤오펑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5.3% 증가한 182.7억 위안(25.5억 달러)을 기록했다. 이는 시장 전망치 179.2억 위안을 상회하는 실적이다. 테슬라의 경쟁사인 샤오펑의 2분기 차량 인도 대수는 전년 동기 대비 241.6% 증가한 10만3,181대를 기록했으며, 전 분기 9만4,008대 대비 9.75% 증가했다. 2025년 6월 30일 기준 샤오펑의 오프라인 매장은 224개 도시에 677개를 보유하고 있다. 같은 기간 샤오펑의 자체 충전소 네트워크는 2,348개소에 달했으며, 이 중 1,304개소는 샤오펑 S4와 S5 초고속 충전소다. 차량 판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7.6% 증가한 168.8억 위안(23.6억 달러)을 기록했으며, 이는 차량 인도 대수 증가에 기인한다. 총 매출 이익률은 전년 동기 14.0%에서 17.3%로 상승했다. 차량 이익률은 원가 절감과 제품 믹스 개선으로 전년 동기 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