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두(NASDAQ: BIDU)가 2분기 실적 발표 후 주가가 상승했다. 바이두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 감소한 45억7000만 달러를 기록해 시장 예상치 46억 달러를 소폭 하회했다. 매출은 예상을 밑돌았으나 조정 후 ADS(미국예탁증권) 주당순이익은 1.90달러로 시장 전망치 1.32달러를 크게 상회했다. 바이두의 핵심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한 36억6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온라인 마케팅 매출은 15% 감소한 22억7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반면 AI 클라우드 사업이 주도한 비온라인 마케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14억 달러를 기록하며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잡았다. 바이두의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치이(NASDAQ:IQ)의 매출은 9억253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했으며, 시장 예상치 10억 달러를 하회했다. 비용 측면에서는 판매관리비(SG&A)가 마케팅 및 채널 관련 지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8억3200만 달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