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기차 업체 니오(NYSE:NIO)가 플래그십 SUV 신형 ES8을 공개하고 사전 주문을 시작하면서 금요일 장 전 주가가 상승했다. 3세대 ES8은 100kWh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사전 판매 가격은 41만6800위안(약 5만8030달러)부터 시작한다. 니오는 신형 ES8의 생산원가가 이전 모델보다 낮아졌으며, 공격적인 가격 전략에도 불구하고 양의 매출총이익을 달성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윌리엄 리 니오 창업자 겸 CEO는 언론 브리핑에서 경쟁력 있는 가격 책정이 니오의 생존에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고 CnEV포스트가 보도했다. 리 CEO는 가격이 높게 유지되면 시장에서 경쟁하기 어려울 것이라며, 장기적인 생존 가능성이 회사의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했다. 니오는 최근 7월 차량 인도 대수가 6월 2만4925대에서 2만1017대로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이 중 니오 브랜드가 1만2675대, 저가 브랜드 온보가 5976대, 파이어플라이 브랜드가 2366대를 차지했다. 이는 신제품 출시에도 불구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