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기차 제조사 니오(NYSE:NIO)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장 전 거래에서 하락세를 보였으나 이후 반등해 1.72% 상승세로 전환했다. 니오의 2분기 매출은 190억1000만 위안(26억500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9.0%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57.9% 증가했다. 시장 전망치는 27억6000만 달러였다. 조정후 ADS(미국예탁증권) 기준 주당순손실은 1.85위안(25센트)으로, 전년 동기 2.21위안 손실보다 개선됐다. 애널리스트들은 30센트 손실을 예상했다. 2분기 차량 인도 대수는 7만2056대로 전년 동기 대비 25.6%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71.2% 증가했다. 이에 따라 차량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 전분기 대비 62.3% 증가했다. 니오는 2025년 7월과 8월에 각각 2만1017대와 3만1305대를 인도했다. 2025년 8월 31일 기준 올해 누적 인도 대수는 16만6472대, 총 누적 인도 대수는 83만8036대를 기록했다. 2분기 총이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