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예측
  • 메인
  • NEWS

아마존-넷플릭스, 광고 사업 확대 위해 손잡는다

2025-09-11 02:06:54
아마존-넷플릭스, 광고 사업 확대 위해 손잡는다
아마존과 넷플릭스가 새로운 광고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광고주들은 아마존의 수요측 플랫폼(DSP)을 통해 넷플릭스의 광고 공간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DSP는 광고주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기술 플랫폼이다. 이 협력은 2025년 4분기부터 시작되며 미국, 영국, 캐나다, 독일, 일본, 브라질 등 11개국에서 시행될 예정이다.
넷플릭스와의 이번 제휴는 아마존이 이미 컴캐스트의 NBC유니버설, 워너브러더스 디스커버리, 폭스, 디즈니 등 주요 미디어 기업들과 맺은 유사한 파트너십의 연장선상에 있다.
이 소식이 전해진 후 경쟁사인 광고 기술 기업 트레이드데스크의 주가는 장 초반 7.5% 하락했다. 아마존과 넷플릭스 주가도 각각 3%와 1% 가량 하락했다.

양사 모두에게 윈윈
이번 파트너십은 아마존과 넷플릭스가 광고 사업 확대에 지속적으로 주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번 제휴로 아마존은 광고 분야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핵심 백엔드 서비스 제공자로서의 위상도 높이게 됐다. 프라임 비디오가.....................................................................................................................................................................................................................................................................................................................................................................................................................................................................................................................................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