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CRM)가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시장 일부 부문의 도전과제에도 불구하고 견고한 성장세와 전략적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실적발표에서는 사상 최대 매출 달성과 AI·데이터 클라우드 부문의 괄목할만한 성장, 공공부문과 IT서비스 관리 분야의 전략적 성과가 두드러졌다. 일부 시장과 제품 영역에서 어려움을 겪었으나, 전반적인 재무성과와 전략적 이니셔티브는 긍정적이었다. 사상 최대 매출 달성 세일즈포스의 2분기 매출은 102억5000만 달러를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으며, 고정환율 기준으로는 9% 성장했다. 비갭 영업이익률은 34.3%를 기록했고, 잔여이행채무(CRPO)는 전년 대비 11% 증가한 294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세일즈포스의 견고한 재무건전성과 성장궤도를 보여준다. AI·데이터 클라우드 급성장 AI와 데이터 제품 라인은 전년 대비 120% 성장하며 돋보이는 실적을 보였다. 특히 데이터 클라우드는 고객 수가 140% 증가했으며, 제로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