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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릿항공 두번째 파산에 수혜 예상되는 4개 항공사

2025-09-12 01:41:28
스피릿항공 두번째 파산에 수혜 예상되는 4개 항공사
스피릿항공이 12개월도 채 되지 않아 또다시 파산보호를 신청했다. 올해 3월 파산에서 벗어난 스피릿항공은 비용절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실효를 거두지 못하고 8월에 다시 파산보호를 신청했다.
1년 내 두 번의 파산은 여러 악재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다. 대형 항공사들이 초저가 항공사(ULCC) 시장을 잠식하고 있는 가운데, 스피릿항공은 부채 문제와 인건비 상승 부담, 제트블루 및 프론티어와의 합병 실패 여파에 시달리고 있다.
경쟁이 치열한 항공업계에서 여러 항공사들이 이미 스피릿항공의 고객과 노선을 차지하기 위해 움직이고 있다.

프론티어 그룹 홀딩스
스피릿항공의 위기로 가장 큰 수혜가 예상되는 기업은 미국의 또 다른 주요 초저가 항공사인 프론티어 그룹이다. 프론티어는 2022년 스피릿항공의 첫 파산 신청 전 인수를 시도했으나, 제트블루의 더 높은 입찰가로 인한 경쟁 끝에 무산됐다. 2024년 법원이 제트블루-스피릿 합병을 차단한 후 프론티어는 다시 스피릿과 인수합병(M&A) 협상을 진행했으나....................................................................................................................................................................................................................................................................................................................................................................................................................................................................................................................................................................................................................................................................................................................................................................................................................................................................................................................................................................................................................................................................................................................................................................................................................................................................................................................................................................................................................................................................................................................................................................................................................................................................................................................................................................................................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