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NASDAQ:AAPL)은 그동안 AI 경쟁에서 다소 뒤처진 모습을 보여왔다. 다른 기술 대기업들이 빠르게 AI 기회를 포착해 활용한 것과 달리, 애플은 이 거대한 기회를 제대로 살리지 못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하지만 번스타인의 마크 뉴먼 애널리스트는 거대한 고객 기반을 보유한 애플을 AI 게임에서 섣불리 평가절하하는 것은 현명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는 애플을 "지능 혁명의 관문"으로 평가하며, AI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3가지 주요 근거를 제시했다. 첫째, 애플의 핵심 자산인 "수익성 높고 충성도 강한 10억 명의 사용자"는 AI 전략이 성공적으로 실행될 경우 막대한 수익창출 기회를 제공한다. 23.5억 대의 기기와 약 10억 명의 고유 사용자를 보유한 애플 플랫폼은 확장되는 설치 기반, 평균 이상의 마진, 강력한 브랜드 충성도를 자랑한다. 과거 사례를 보면 새로운 기술 도입에서 경쟁사보다 늦었다고 해서 결국 이들을 앞지르지 못한 적이 없었으며, 이는 애플이 AI 접근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