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NYSE:ORCL)이 고객경험 조직의 운영 자동화와 효율성 향상을 위한 새로운 역할 기반 AI 에이전트를 도입하면서 월요일 주가가 상승세를 보였다. 주요 내용 오라클은 월요일 마케팅, 영업, 서비스 워크플로우에 내장된 AI 기반 도구를 출시했다. 이 AI 에이전트 기술은 기업들이 고객 대면 운영을 간소화하는 동시에 연결된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오라클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부문 수석부사장인 크리스 레오네는 "AI 에이전트가 수동적이고 번거로운 프로세스를 고품질 경험을 확장할 수 있는 가치 있고 선제적인 전략으로 전환시키고 있다"며 "이를 통해 기업들은 더 많은 비즈니스를 확보하고 고객 만족도를 유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AI 기능은 세 가지 핵심 비즈니스 기능을 포함한다. 마케팅팀은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계정을 평가하고 역할별 구매 위원회를 구성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받는다. 영업 담당자들은 거래 성사 지침과 제품 추천을 위해 에이전트를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