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모건의 레지널드 L. 스미스 애널리스트는 분기 실적을 발표한 쇼피파이(NYSE:SHOP)에 대해 투자의견 '비중확대'를 유지했다. 4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31% 증가해 스미스의 예상치 26%와 시장 전망치 27%를 상회했다. 이는 주로 결제 서비스인 머천트 솔루션 매출이 7%포인트 가속화된 데 따른 것이다. 총이익률은 전년 대비 약 150bp 하락한 48.1%를 기록해 스미스와 시장 전망치를 소폭 하회했다. 이는 페이팔(NASDAQ: PYPL) 매출 인식 변경의 영향을 받은 것이다. GAAP 기준 영업비용은 8억8700만 달러(매출 대비 32%)로 15% 증가했다. 이는 스미스의 예상치 8억7900만 달러와 시장 전망치 8억9500만 달러, 그리고 기존 가이던스(매출 대비 32-33%)에 부합하는 수준이다. 잉여현금흐름(FCF) 마진은 21.7%를 기록해 스미스와 시장의 21% 가이던스를 약 170bp 상회했다. 상품거래액(GMV)은 전반적인 결제 규모 증가세에 맞춰 26% 증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