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시장에서 포착된 대규모 옵션 거래 동향을 통해 새로운 투자 기회를 발견할 수 있다.
대규모 자금을 운용하는 기관투자자들의 거래를 벤징가에서 옵션 활동 스캐너를 통해 추적하고 있다.
트레이더들은 옵션 시장 가격이 정상 가치에서 벗어나는 상황을 주시한다. 비정상적인 거래량은 옵션 가격을 극단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거나 낮출 수 있다.
산업 섹터에서 발생한 주요 옵션 거래는 다음과 같다:
종목 | 풋/콜 | 거래유형 | 투자심리 | 만기일 | 행사가 | 거래대금 | 미결제약정 | 거래량 |
---|---|---|---|---|---|---|---|---|
DAL | 풋 | 스윕 | 약세 | 2025-03-21 | $65.00 | $62.3K | 10.9K | 1.1K |
LYFT | 풋 | 일반 | 강세 | 2025-09-19 | $12.00 | $147.0K | 253 | 1.0K |
BA | 콜 | 일반 | 약세 | 2026-12-18 | $350.00 | $38.5K | 1.9K | 365 |
UAL | 풋 | 스윕 | 약세 | 2025-03-21 | $100.00 | $196.2K | 3.2K | 336 |
HWM | 콜 | 스윕 | 강세 | 2025-05-16 | $155.00 | $45.5K | 4 | 215 |
CAT | 콜 | 스윕 | 강세 | 2025-04-17 | $340.00 | $100.9K | 252 | 191 |
VRT | 풋 | 일반 | 중립 | 2026-01-16 | $95.00 | $65.7K | 698 | 176 |
GE | 콜 | 일반 | 강세 | 2025-02-21 | $205.00 | $48.8K | 1.9K | 150 |
UBER | 콜 | 스윕 | 약세 | 2025-08-15 | $67.50 | $29.2K | 493 | 92 |
FTAI | 콜 | 일반 | 중립 | 2025-04-17 | $110.00 | $54.8K | 595 | 82 |
위 표를 바탕으로 주요 거래 내용을 분석했다.
델타항공(DAL)의 경우 2025년 3월 21일 만기, 행사가 65달러의 풋옵션에서 약세 성향의 스윕 거래가 발생했다. 162계약이 11개 거래로 나뉘어 체결됐으며, 계약당 385달러, 총 6만2300달러 규모다. 기존 미결제약정은 1만939계약이었으며, 당일 1188계약이 거래됐다.
리프트(LYFT)는 2025년 9월 19일 만기, 행사가 12달러의 풋옵션에서 강세 성향의 거래가 포착됐다. 1000계약이 체결됐으며, 계약당 147달러, 총 14만7000달러 규모다. 기존 미결제약정은 253계약이었으며, 당일 1026계약이 거래됐다.
보잉(BA)은 2026년 12월 18일 만기, 행사가 350달러의 콜옵션에서 약세 성향의 거래가 있었다. 100계약이 체결됐으며, 계약당 385달러, 총 3만8500달러 규모다. 기존 미결제약정은 1928계약이었으며, 당일 365계약이 거래됐다.
유나이티드항공(UAL)은 2025년 3월 21일 만기, 행사가 100달러의 풋옵션에서 약세 성향의 스윕 거래가 발생했다. 370계약이 30개 거래로 나뉘어 체결됐으며, 계약당 535달러, 총 19만6200달러 규모다. 기존 미결제약정은 3246계약이었으며, 당일 336계약이 거래됐다.
HWM은 2025년 5월 16일 만기, 행사가 155달러의 콜옵션에서 강세 성향의 스윕 거래가 있었다. 130계약이 15개 거래로 나뉘어 체결됐으며, 계약당 350달러, 총 4만5500달러 규모다. 기존 미결제약정은 4계약이었으며, 당일 215계약이 거래됐다.
캐터필러(CAT)는 2025년 4월 17일 만기, 행사가 340달러의 콜옵션에서 강세 성향의 스윕 거래가 포착됐다. 48계약이 11개 거래로 나뉘어 체결됐으며, 계약당 2105달러, 총 10만900달러 규모다. 기존 미결제약정은 252계약이었으며, 당일 191계약이 거래됐다.
버텍스(VRT)는 2026년 1월 16일 만기, 행사가 95달러의 풋옵션에서 중립적 성향의 거래가 있었다. 44계약이 체결됐으며, 계약당 1495달러, 총 6만5700달러 규모다. 기존 미결제약정은 698계약이었으며, 당일 176계약이 거래됐다.
GE는 2025년 2월 21일 만기, 행사가 205달러의 콜옵션에서 강세 성향의 거래가 발생했다. 122계약이 체결됐으며, 계약당 400달러, 총 4만8800달러 규모다. 기존 미결제약정은 1949계약이었으며, 당일 150계약이 거래됐다.
우버(UBER)는 2025년 8월 15일 만기, 행사가 67.50달러의 콜옵션에서 약세 성향의 스윕 거래가 있었다. 17계약이 3개 거래로 나뉘어 체결됐으며, 계약당 1720달러, 총 2만9200달러 규모다. 기존 미결제약정은 493계약이었으며, 당일 92계약이 거래됐다.
FTAI는 2025년 4월 17일 만기, 행사가 110달러의 콜옵션에서 중립적 성향의 거래가 포착됐다. 14계약이 체결됐으며, 계약당 3920달러, 총 5만4800달러 규모다. 기존 미결제약정은 595계약이었으며, 당일 82계약이 거래됐다.
옵션 거래 용어 설명
- 콜옵션: 정해진 가격에 주식을 살 수 있는 권리
- 풋옵션: 정해진 가격에 주식을 팔 수 있는 권리
- 만기일: 옵션 계약이 만료되는 날짜
- 프리미엄/옵션가격: 옵션 계약의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