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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비안 오토모티브(NASDAQ:RIVN)에 대해 최근 분기에 12명의 애널리스트가 투자의견을 제시했다. 강세와 약세 전망이 혼재된 모습을 보였다.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 변화와 이전 달과의 비교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강력매수 | 매수 | 중립 | 매도 | 강력매도 | |
---|---|---|---|---|---|
전체 의견 | 3 | 0 | 8 | 1 | 0 |
최근 30일 | 0 | 0 | 1 | 0 | 0 |
1개월 전 | 1 | 0 | 2 | 0 | 0 |
2개월 전 | 2 | 0 | 2 | 1 | 0 |
3개월 전 | 0 | 0 | 3 | 0 | 0 |
애널리스트들의 12개월 목표주가는 평균 13.67달러로, 최고 18.00달러에서 최저 10.00달러까지 분포했다. 현재 평균 목표가는 이전과 동일한 수준을 유지했다.
리비안에 대한 증권가의 평가는 최근 애널리스트들의 움직임을 통해 명확히 드러났다. 주요 애널리스트들의 최근 평가와 투자의견 및 목표가 조정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경 | 등급 |현재 목표가| 이전 목표가 |
|--------------------|--------------------|---------------|---------------|-------------------|-------------------|
|비제이 라케시 |미즈호 |하향 |중립 | 10.00달러|11.00달러 |
|알렉산더 포터 |파이퍼 샌들러 |하향 |중립 | 13.00달러|19.00달러 |
|미키 레그 |벤치마크 |유지 |매수 | 18.00달러|18.00달러 |
|비제이 라케시 |미즈호 |하향 |중립 | 11.00달러|13.00달러 |
|로널드 주시코 |구겐하임 |하향 |매수 | 16.00달러|18.00달러 |
|존 머피 |BofA 증권 |하향 |비중축소 | 10.00달러|13.00달러 |
|콜린 랭건 |웰스파고 |상향 |중립 | 14.00달러|11.00달러 |
|크리스 피어스 |니덤 |상향 |매수 | 17.00달러|14.00달러 |
|비제이 라케시 |미즈호 |상향 |중립 | 13.00달러|11.00달러 |
|댄 레비 |바클레이즈 |상향 |중립 | 14.00달러|13.00달러 |
|조셉 스팍 |UBS |상향 |중립 | 14.00달러|11.00달러 |
|조던 레비 |트루이스트 증권 |상향 |보유 | 14.00달러|12.00달러 |
이러한 애널리스트 평가는 리비안의 시장 위치를 파악하는 데 중요한 지표가 된다.
리비안 오토모티브는 전기차(EV) 및 관련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개발·제조하는 기업이다. R1 플랫폼을 기반으로 R1T와 R1S 두 가지 소비자용 차량을 출시했다. 회사는 자동차와 소프트웨어·서비스 두 개의 사업부문을 운영하고 있다. 자동차 부문은 신규 전기차 생산·판매와 이에 따른 규제 크레딧 판매를 통해 주요 수익을 창출한다. 소프트웨어·서비스 부문은 중고차 판매, 차량 수리·유지보수 서비스, 차량 전기 구조 및 소프트웨어 개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가총액: 업계 평균 대비 낮은 시가총액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성장 기대치나 운영 규모와 연관될 수 있다.
매출 성장: 2024년 12월 31일 기준 3개월간 31.86%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상당한 매출 증가를 보여주지만, 소비재 섹터 내 경쟁사들과 비교하면 다소 낮은 수준이다.
순이익률: -42.91%의 순이익률을 기록했으며, 이는 수익성 개선이 필요한 상황임을 보여준다.
자기자본이익률(ROE): -11.95%의 ROE를 기록했다. 이는 주주 자본 활용의 효율성 개선이 필요함을 시사한다.
총자산이익률(ROA): -5.01%의 ROA는 자산 활용의 효율성이 업계 평균을 하회함을 보여준다.
부채 관리: 0.87의 부채비율은 업계 평균 이하로, 보수적인 재무 전략을 채택하고 있음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