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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카드 CFO "소비자들, 웹브라우저 대신 AI 에이전트로 전환할 것...패러다임 대전환 임박"

2025-05-12 16:27:58
마스터카드 CFO
마스터카드(NYSE:MA)의 최고 제품 책임자가 소비자들이 상품 검색과 결제를 모두 처리하는 AI 비서로 전환하면서 웹브라우저 사용을 중단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주요 내용
마스터카드의 최고제품책임자(CPO) 요른 램버트는 지난주 포춘 브레인스톰 테크 컨퍼런스에서 "우리는 상거래에서 패러다임 전환이 임박했다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램버트는 소비자들이 이미 구글 대신 챗GPT에 '최고의 러닝화'를 검색하고 있다면서 "원하는 제품을 검색하고 발견하면, AI 에이전트에게 대신 구매를 요청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수순"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거래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스터카드는 지난주 '에이전트 페이'를 출시했다. 이는 신뢰할 수 있는 봇을 등록하고 모든 거래를 암호화 토큰으로 보호하는 '에이전트 결제' 프로그램이다.
이러한 타이밍은 전략적이다. 연방거래위원회(FTC) 자료에 따르면 2024년 온라인 쇼핑 관련 사기 피해액은 약 7억5000만 달러로, 전체 소비자 사기 피해액 125억 달러의 일부............................................................................................................................................................................................................................................................................................................................................................................................................................................................................................................................................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