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벳(NASDAQ:GOOG, GOOGL)의 유튜브가 오는 9월 5일 NFL 중계사로서 첫발을 내딛는다. 로스앤젤레스 차저스의 1주차 개막전을 상파울루에서 유튜브와 유튜브TV를 통해 전 세계 팬들에게 무료로 스트리밍할 예정이다. 이는 NFL이 유튜브 플랫폼에서 독점 생중계하는 첫 경기가 된다.
주요 내용 메리 엘렌 코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는 "지난해 유튜브에서 공식 NFL 콘텐츠 시청 시간이 3억 5000만 시간을 넘어섰다"며 크리에이터들의 화면 출연과 "인터랙티브한 시청 경험"을 약속했다.
금요일 밤 경기는 구단 연고지의 무료 TV 채널과 미국 내 NFL+ 모바일 앱, 해외에서는 DAZN의 NFL 게임패스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이는 기존 디지털 중계권 분할 방식과 유사하다.
이번 데뷔는 유튜브TV가 디렉TV로부터 NFL 선데이 티켓을 확보한 지 2시즌 만에 이뤄졌다. 타 지역 경기 패키지 가격은 시즌당 최대 378달러다. 유튜브는 또한 슈퍼볼 플래그 풋볼 경기 중계를 위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