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출신 임원이 알리바바 전략 벤치마킹해 아마존 여름 성수기 매출 부진 해결...프라임데이로 수십억달러 매출 일궈
2025-07-09 22:23:31
수십억 달러의 매출을 창출하는 아마존(NASDAQ:AMZN)의 쇼핑 축제 '프라임데이'는 한 임원이 제프 베이조스 창업자에게 제안한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주요 내용 포춘지에 따르면 프라임데이의 시작은 2010년대 초 아마존의 국제사업부를 이끌던 디에고 피아첸티니의 제안이었다. 애플(NASDAQ:AAPL) 출신인 피아첸티니는 알리바바(NYSE:BABA)의 광군제 성공에 영감을 받아 아마존만의 쇼핑 행사를 베이조스에게 제안했다. 베이조스의 승인 후 아마존은 알리바바의 11월 광군제와 겹치지 않도록 여름철에 행사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전통적으로 소매 판매가 부진한 여름철에 행사를 개최하기로 한 아마존팀은 2015년 7월 15일, 아마존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프로젝트 피냐타'라는 코드명으로 첫 프라임데이를 시작했다.
초기 기술적 문제와 엇갈린 평가에도 불구하고 프라임데이는 대성공을 거뒀다. 하루 동안 3,440만개 상품이 판매됐고 120만명의 신규 프라임 회원이 가입했다. 브라이언 올사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