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플랫폼스(NASDAQ:META)가 2분기에 기대를 뛰어넘는 실적을 발표했다. 하지만 진짜 주목할 점은 숫자가 아닌 알고리즘이다. JP모건의 더그 안무스에 따르면, 메타의 AI는 단순히 코드를 작성하거나 라마(Llama) 관련 화제를 만드는 데 그치지 않는다. AI는 조용히 사용자 관심을 수익화하면서 다음 도약인 초지능(Superintelligence) 개발 비용을 감당하고 있다.
스크롤하는 동안 전환율 높이는 AI 메타의 2분기 매출은 22% 급증했다. 이는 광고 단가(+9%)와 노출 횟수(+11%) 상승에 힘입은 것이다. 안무스는 이러한 성장의 핵심에는 메타의 AI 랭킹 도구인 안드로메다, GEM, 래티스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광고 전달을 최적화하고 있다. GEM은 인스타그램의 전환율을 5% 높였고, 래티스는 페이스북의 전환율을 4% 향상시켰다. 또한 더 스마트해진 피드 큐레이션 덕분에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동영상 시청 시간도 전년 대비 20% 이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