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AMZN)이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번 실적발표에서 아마존은 프라임데이 성공과 AWS(아마존웹서비스), 광고 부문의 성장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했다. 다만 AWS 마진 하락과 공급망 제약 등은 부담 요인으로 작용했다. 주요 내용 아마존의 2분기 매출은 1677억 달러를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환율 효과 제외)했다. 이는 아마존이 다양한 사업 부문에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소비자 수요를 효과적으로 흡수했음을 보여준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31% 증가한 192억 달러를 달성했다. 이는 효율적인 비용 관리와 전략적 투자가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된다. 사업부문별 실적 2025년 프라임데이는 판매량, 판매 품목 수, 프라임 회원 가입 건수 모두에서 신기록을 달성했다. 특히 독립 판매자들의 매출이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AWS 매출은 전년 대비 17.5% 증가한 309억 달러를 기록했다. 광고 부문 매출은 22% 증가한 157억 달러를 달성했다.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