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자상거래 기업 JD닷컴(NASDAQ: JD)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4% 증가한 498억 달러를 기록해 시장 전망치 469억 달러를 상회했다. 주당순이익(ADS)은 69센트로 시장 예상치 44센트를 크게 웃돌았다. 제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한 394.2억 달러, 서비스 매출은 29.1% 증가한 103.6억 달러를 기록했다. 부문별로는 JD리테일 매출이 전년 대비 20.6% 증가한 433억 달러, 물류 부문이 16.6% 증가한 72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신사업 매출은 198.8% 급증한 19억 달러를 달성했다. 마케팅 비용은 127.6% 증가한 38억 달러로, 매출 대비 비중이 350bp 상승한 7.6%를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신사업 부문 전략적 투자 확대로 전년 동기 3.6%에서 -0.2%로 하락했다. 조정 영업이익률은 전년 4.0%에서 0.3%로 감소했다. JD리테일의 영업이익률은 60bp 상승한 4.5%를 기록했다. 조정 EBITDA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