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리그 야구(MLB)가 NBCUniversal(컴캐스트 산하), 넷플릭스, ESPN(월트디즈니 산하) 등 미디어 대기업들과 새로운 중계권 계약을 위한 막바지 협상을 진행 중이다. 이번 계약은 야구 팬들의 시청 방식을 크게 바꿀 것으로 예상된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협상 관계자들을 인용해 이번 계약이 MLB의 현 ESPN 계약보다 상당히 높은 수익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보도했다. NBCUniversal은 자사 방송망과 스트리밍 서비스 피콕을 통해 연간 약 2억 달러 규모의 3년 계약을 체결하는 막바지 단계에 있다. WSJ 보도에 따르면 제안된 조건에서 일요일 밤 경기는 미식축구와 농구 경기가 없을 때 NBC에서 중계되며, 추가 경기는 피콕에서 스트리밍된다. 이 계약으로 NBCU는 이미 스포츠 중심의 라인업에 포스트시즌 경기 중계권까지 추가하게 된다. 디즈니의 ESPN도 MLB와 협상을 진행 중이다. ESPN은 MLB.TV(리그의 타지역 스트리밍 서비스)를 포함하는 계약을 검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