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리오토(Li Auto)가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한 후 목요일 주가가 하락했다.
리오토의 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4.5% 감소한 302억 위안(42억 달러)을 기록해 시장 예상치인 318억 위안을 하회했다.
조정 후 ADS당 순이익은 1.37위안(19센트)으로 시장 예상치인 1.73위안을 밑돌았다.
차량 판매는 제품 구성 변화, 고객 대상 이자 보조금 지급, 판매 인센티브 확대로 인한 평균 판매가격 하락으로 40억 달러로 4.7% 감소했다. 다만 차량 인도 대수 증가가 이를 일부 상쇄했다.
2025년 2분기 총 차량 인도 대수는 111,074대로, 2024년 2분기의 108,581대 대비 2.3% 증가했으며, 2025년 1분기의 92,864대에서도 크게 증가했다.
차량 마진은 70bp 상승한 19.4%, 총 마진은 60bp 상승한 20.1%를 기록했다.
조정 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37.7% 증가한 1억 6,730만 달러였다. 조정 후 순이익은 전년 대비 2.3% 감소한 2억 490만 달러를 기록했다.
2025년 6월 30일 기준 리오토의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149억 달러였으며, 분기 영업현금흐름은 전년 대비 607.1% 증가한 4억 2,380만 달러의 유출을 기록했다. 회사의 잉여현금흐름은 전년 대비 107.4% 증가한 5억 3,630만 달러의 유출을 기록했다.
2025년 6월 30일 기준으로 회사는 151개 도시에 530개의 소매점, 222개 도시에 511개의 서비스 센터와 리오토 인증 차체·도장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15,655개의 충전 스톨이 있는 2,851개의 슈퍼차징 스테이션을 보유하고 있다.
리오토의 리샹(Xiang Li) CEO는 리메가(Li MEGA)가 5월 이후 50만 위안 이상 MPV 중 최고 판매 모델이 되었다고 강조했으며, 7월 리 i8 SUV 출시, 자체 VLA 드라이버 대형 모델, 리샹통쉐 에이전트를 포함한 BEV와 인텔리전스 분야의 발전을 언급했다.
그는 최근의 브랜드 업그레이드가 프리미엄 가족 중심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9월 리 i6 출시를 앞두고 프리미엄 BEV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제품과 인텔리전스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리오토의 리티에(Tie Li) CFO는 "2분기에 역동적인 시장 상황에서도 비용 최적화와 운영 효율성 향상에 집중하여 우리의 재무적 회복력과 효과적인 실행력을 보여주는 견고한 수익성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리오토는 2025년 3분기 매출이 248억-262억 위안(35억-37억 달러)으로 전년 대비 38.8%-42.1%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인 434.4억 위안을 크게 하회하는 수준이다.
2025년 3분기 차량 인도 대수는 90,000-95,000대로 전년 대비 37.8%-41.1%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주가 동향: 목요일 장 전 거래에서 리오토 주가는 4.69% 하락한 21.5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