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이 우리의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는 가운데, AI가 일자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 커피 체인점 거대기업 스타벅스(SBUX)도 예외는 아니다. 최근 스타벅스가 도입한 새로운 도구로 직원들의 재고 점검 빈도가 8배 증가했다고 보도됐다. 그러나 이 소식에도 불구하고 화요일 오후 거래에서 주가는 3% 가까이 하락했다. 이 새로운 도구는 휴대용 태블릿을 사용해 물품을 신속하게 스캔하고 AI가 수량을 계산한다. 증강현실, 컴퓨터 비전, 3D 공간 인텔리전스를 결합하여 재고 물품을 식별하고 부족한 물품을 파악해 재주문이 필요한 품목을 지적한다. 기존에 1시간이 걸리던 재고 조사가 이제는 15분도 채 걸리지 않아 프로세스가 대폭 개선됐다. 또한 하루 중 더 많은 재고 조사가 가능해져 스타벅스 매장의 재고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최근 한낮에 주요 품목이 품절되는 문제를 겪었던 스타벅스에 특히 좋은 소식이다. '백 투 스타벅스' 계획으로 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