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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 투자 AI기업 퍼플렉시티, 광고·쇼핑 사업 더딘 행보

2025-09-16 05:00:25
엔비디아 투자 AI기업 퍼플렉시티, 광고·쇼핑 사업 더딘 행보

200억 달러 기업가치 평가와 구글 크롬 브라우저 인수 의향 발표로 주목받은 엔비디아 투자 AI기업 퍼플렉시티가 광고와 온라인 쇼핑 사업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더인포메이션이 보도했다. 퍼플렉시티가 앱을 통한 광고와 쇼핑 서비스를 시작한 지 1년이 다 되어가지만, 마케터들은 극소수의 광고주와 브랜드만이 승인을 받는 등 답답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퍼플렉시티는 사용자 경험을 해치지 않기 위해 광고 노출을 제한하는 신중한 접근을 취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더딘 진행으로 인해 회사의 광고 사업 지속 여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회사는 당초 이를 실험적 시도라고 밝혔으며, 광고 책임자였던 타즈 파텔은 지난달 퇴사했다. 유료 구독 외 수익원으로서 광고와 쇼핑이 AI 투자자들에게 중요한 관심사임에도 불구하고, 광고 신청 기업 중 승인된 비율은 0.5%에 불과했다.


광고는 '스폰서 후속 질문' 형태로 노출되지만, 승인된 광고주조차 실망스러운 결과를 경험했다. 퍼플렉시티의 2024년 4분기 광고 수익은 2만 달러에 그쳤으며, 올해 초 기준 약 12개 광고주만이 활동 중이다. 한편 전자상거래 부문은 상대적으로 나은 실적을 보이고 있다. '바이 위드 프로' 서비스를 통해 페이팔이나 벤모로 특정 상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지만, 이 옵션이 없는 경우 외부 사이트로 이동해야 한다. 또한 브랜드가 직접 상품 정보를 등록할 수 없고 장바구니 기능이 없어 일부 소매업체들이 불만을 표시하고 있다.



NVDA 적정주가는

월가는 NVDA 주식에 대해 지난 3개월간 매수 35건, 보유 2건, 매도 1건을 기록하며 강력 매수 의견을 제시했다. NVDA의 평균 목표주가는 211.26달러로, 현재가 대비 19.3%의 상승 여력이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