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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7 맥스 후속기" 보잉 주가... 신형 항공기 출시로 하락

2025-10-01 03:33:16

항공우주 주식 보잉 (BA)은 최근 좋은 소식을 발표하지만 투자자들이 별로 관심을 보이지 않는 당황스러운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 어제는 연방항공청(FAA)으로부터 승인을 받았고, 오늘은 궁극적으로 737 MAX를 대체할 항공기 작업이 시작됐다는 소식이 나왔다. 하지만 보잉 투자자들은 이런 아이디어에 호응하지 않았고, 화요일 오후 거래에서 주가는 소폭 하락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새로운 항공기는 보잉의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주력기종인 737 MAX를 대체하기 위한 단일 통로 항공기다. 보잉은 이미 새로운 엔진을 물색하고 있으며, 롤스로이스 홀딩스 (RYCEY)에도 문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연히 이는 아직 초기 단계 개발이므로 실제로 이 모델에서 많은 것을 보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보잉이 마침내 대부분의 법적 문제를 해결하고 파이프라인에 있던 "다양한 프로젝트들"도 정리하면서, 켈리 오트버그 최고경영자의 말에 따르면 보잉이 "다음 단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많은 자본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보고서는 전했다. 보잉이 지난 2년 정도 보잉의 운영을 괴롭혀온 두 가지 문제인 품질과 내부 프로세스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도 도움이 되고 있다.

한편, 노조 상황

오늘 세인트루이스 노조와의 계약 체결을 위한 보잉의 노력에 대한 소식도 들려왔다. 보고서에 따르면 상황이 좋지 않은데, 노조가 연방 중재자와의 회의에서 퇴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댄 길리언 보잉 에어 도미넌스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하루 종일 중재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노조가 협상에서 퇴장하고 파업 해결을 위한 우리의 제안을 거부한 것에 실망했다. 노조는 조합원들의 기대치를 부풀리고 비현실적이며 현재 시장 현실과 맞지 않는 결과를 약속하며 조합원들을 계속 오도하고 있다. 여러 번 말했듯이, 우리는 중서부 제조업 시장에서 최고 수준인 우리 제안의 전체적인 경제성 내에서 노조의 건설적인 피드백에 열려 있다"고 말했다.

한편 노조는 "보잉이 다시 우리의 협상을 잘못 표현하고 있다고 본다. 어제 중재 세션은 회사가 이미 우리 조합원들에 의해 거부된 제안을 우리에게 주는 것으로 끝났다. 회사가 이 파업을 해결할 준비가 전혀 되어 있지 않다는 것이 분명하다. 우리는 중재자들에게 회사가 개선된 제안을 가져올 때 언제든지 완전히 준비되어 있다고 말했다"고 반박했다.

보잉은 지금 매수하기 좋은 주식인가?

월가를 보면, 애널리스트들은 아래 그래픽에서 보는 바와 같이 지난 3개월 동안 16개의 매수와 1개의 보유 등급을 바탕으로 BA 주식에 대해 강한 매수 합의 등급을 매겼다. 지난 1년 동안 주가가 40.76% 상승한 후, 주당 260.73달러의 평균 BA 목표주가는 21.46%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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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