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예측
  • 메인
  • NEWS

크래커배럴, 로고 변경 후 매장 방문객 10% 급감...회복 가능할까

2025-10-08 03:23:03
크래커배럴, 로고 변경 후 매장 방문객 10% 급감...회복 가능할까

레스토랑 체인 크래커배럴 올드 컨트리 스토어(나스닥:CBRL)이 로고 변경으로 전국적인 화제를 모으며 충성 고객들의 반발을 샀다. 이 결정으로 인한 매장 방문객 감소는 다음 분기 실적에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로고 변경 후 방문객 두 자릿수 감소


크래커배럴은 최근 발표한 4분기 실적에서 전년 대비 매출 4.4% 증가, 기존점 매출 5.8% 증가를 기록하며 애널리스트 전망치를 상회했다.


하지만 8월 중순 단행된 로고 변경과 이로 인한 전국적인 관심은 1분기 실적에 반영될 예정이다.


플레이서닷에이아이의 새로운 데이터는 로고 변경 이후 크래커배럴 매장의 방문객이 얼마나 감소했는지 보여준다.


8월 19일 로고 변경 이후인 8월 25일부터 31일까지 방문객이 5.3% 감소했다.


8월 26일 회사가 기존 로고로 복귀하겠다고 발표한 이후 주간 방문객은 더욱 감소했다. 플레이서닷에이아이가 집계한 방문객 추이는 다음과 같다:


  • 9월 1일 주: 전년 대비 -10.1%
  • 9월 8일 주: 전년 대비 -10.0%
  • 9월 15일 주: 전년 대비 -9.9%
  • 9월 22일 주: 전년 대비 -7.2%

플레이서닷에이아이의 분석 리서치 책임자인 R.J. 호토비는 "8월 크래커배럴의 새 로고에 대한 소비자 반발로 레스토랑 방문이 급감했으며, 발표 이후 대부분의 주간 방문객이 전년 대비 약 10% 감소했다"고 밝혔다.


호토비는 "9월 마지막 주에는 소폭 개선되는 모습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크래커배럴의 회복 가능성은


플레이서닷에이아이 데이터에 따르면 크래커배럴 방문객이 수주간 급감했으나 9월 마지막 주에는 회복 조짐을 보였다.


9월 마지막 주 방문객은 7.2% 감소해 3주 연속 10% 감소세에서 반등했다.


9월 전체 방문객은 전년 대비 12.1% 감소했다. 8월 방문객이 전년 대비 0.1% 감소에 그친 것과 대조적이다.


8월을 포함하는 1분기 실적에서 주목할 만한 점이다. 8월에 로고 변경이 있었고 마지막 주 방문객이 5.3% 감소했음에도 월간 방문객은 거의 전년 수준을 유지했다.


9월은 감소세를 보였으며, 10월이 1분기 실적의 향방을 결정할 핵심 변수가 될 전망이다.


로고 변경 이전에도 크래커배럴의 방문객은 8월 이전 7개월 중 6개월 동안 감소세를 보였다. 2월에는 10.9%, 3월에는 7.9% 감소했다.


크래커배럴의 로고 변경은 큰 화제를 모으고 주가 하락을 야기했지만, 초기 데이터는 레스토랑 운영이 대체로 정상화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크래커배럴 주가 동향


크래커배럴 주식은 화요일 기준 42.70달러에 거래됐다. 52주 거래 범위는 33.85달러에서 71.93달러다. 2025년 들어 주가는 19.30% 하락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