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Adobe Inc., NASDAQ:ADBE)가 연례 컨퍼런스에서 신제품 업데이트와 새로운 파트너십 등을 발표하면서 화요일 주가가 상승세를 보였다.
주요 내용
어도비는 유튜브 쇼츠(YouTube Shorts)용 숏폼 콘텐츠 제작 도구 개발을 위해 유튜브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크리에이터들은 유튜브 쇼츠에서 프리미어 모바일의 오디오, 비디오, AI 제작 기능을 활용해 화려한 효과, 제목, 전환 효과, 템플릿으로 콘텐츠를 리믹스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어도비는 디자인 전문가를 위한 AI 기반 작업 공간인 젠스튜디오(GenStudio)의 주요 혁신 사항을 발표했다. 기업들은 생성형 AI를 사용해 광고를 제작하고, 아마존 애즈, 구글 마케팅 플랫폼, 이노비드, 링크드인, 틱톡과의 통합을 통해 경험 전달을 간소화할 수 있다.
어도비는 포토샵, 라이트룸, 프리미어, 일러스트레이터를 포함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앱 전반에 걸쳐 AI 에이전트와 업데이트된 AI 모델을 도입했다. 에이전틱 AI가 구동하는 포토샵의 새로운 AI 어시스턴트는 반복적인 작업을 지원하고 개인화된 추천을 제공한다. 파이어플라이 보드의 새로운 AI 기능에는 이미지 업스케일링과 프롬프트 생성이 포함된다.
어도비의 확장된 파트너 모델 생태계에는 일레븐랩스, 구글, 루마 AI, 오픈AI, 런웨이, 토파즈 랩스 등이 포함된다. 또한 어도비는 크리에이터가 자신만의 스타일로 일련의 에셋을 생성할 수 있는 새로운 파이어플라이 커스텀 모델을 발표했다.
기술적 분석
어도비는 50일 이동평균선인 351.73달러보다 약 2.4% 높은 수준에서 거래되며 단기 강세 신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200일 이동평균선인 384.99달러보다 약 6.5% 낮은 수준으로, 장기적으로는 약세 추세가 지속되고 있다. RSI(상대강도지수)는 57.85로 중립적인 수준을 나타내며, 현재 주식이 과매수나 과매도 상태가 아님을 시사한다.
주가가 주요 기술적 레벨 근처에서 거래되는 가운데, 360.19달러 저항선을 돌파할 경우 모멘텀 전환 신호가 될 수 있으며, 327.50달러 지지선을 하회할 경우 추가 하락이 예상된다. 현재 상황에서 트레이더들은 어도비 주가의 향후 방향을 가늠하기 위해 이러한 주요 레벨에서의 가격 움직임을 주시해야 한다.
주가 동향
벤징가 프로에 따르면 화요일 어도비 주가는 1.26% 상승한 362.3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