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NYSE:BA) 주식이 광범위한 시장 흐름을 따라가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9월 초 이후 주가는 약 6% 하락한 반면, S&P 500 지수는 7% 상승했다. 내일(10월 29일 수요일) 3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J.P. 모건의 최고 애널리스트인 세스 세이프먼은 최근의 약세가 실적 발표를 앞둔 투자자들의 신중한 태도를 반영한다고 보고 있다.
월가 상위 3%에 속하는 세이프먼은 이러한 약세의 일부가 경영진의 발언과 최근 언론 보도를 바탕으로 777X 프로그램과 관련된 수십억 달러 규모의 손실 가능성에 대한 우려에서 비롯된 것으로 판단한다.
그러나 3분기 777X 손실의 잠재적 규모는 여전히 불확실하다. 이 손실은 주로 FAA와의 시험 및 행정 작업이 예상보다 오래 걸리면서 항공기의 서비스 개시가 지연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투자자 컨퍼런스에서 켈리 오트버그 CEO는 약간의 지연만으로도 "상당히 큰 재무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언급했다. 궁극적으로 지연 기간이 손실 규모를 결정할 것이다. 5성급 애널리스트는 "대략적으로" 777X 손실이 4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한다.
세이프먼은 보잉 주식의 "핵심"이 향후 몇 년간 FCF(잉여현금흐름)의 상당한 증가라고 보지만, 외부에서 2026년의 이러한 성장을 추정하기는 어렵고, 경영진도 1월 4분기 실적 발표 전에는 상세한 언급을 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777X 지연으로 현금 흐름이 늦춰지면서 세이프먼은 2026~27년 추정치를 낮췄다. 초기 500대 항공기에 대한 손실 증가 외에도, 지연은 고객 인도와 선급금도 미루게 된다. 이는 주로 "시기의 문제"이지만 특정 기간의 현금 흐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예를 들어, 세이프먼의 모델은 이제 2026년 777X 인도 10대를 제외하고 있어, 내년에는 인도가 없을 것으로 가정한다.
긍정적인 측면으로는, 더 높은 잉여현금흐름을 뒷받침하는 핵심 요인이 737과 787 인도 증가이며, 보잉은 두 항공기 모두에서 계속 진전을 보이고 있다. 3분기 737 인도는 "상당히 증가"했고, FAA는 월 42대로 생산량을 늘리는 것을 승인했다.
따라서 실적 발표를 앞두고 세이프먼은 40억 달러의 777X 손실을 "예상"하고 있지만, 이는 올해 현금 흐름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777X 증산 지연을 반영하여 애널리스트는 2026~27년 현금 흐름 전망을 각각 37억 5천만 달러와 85억 달러로 낮췄다(각각 5억 달러 감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이프먼은 여전히 "2027년 이후 양호한 성장"을 전망한다.
결론적으로 세이프먼은 보잉 주식에 비중확대(즉, 매수) 등급을 부여하며, 목표주가 251달러를 제시했다. 투자자들에게 의미하는 바는 현재 수준에서 12%의 상승 여력이다. (세이프먼의 실적 기록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
거의 모든 애널리스트가 이러한 입장에 동의한다. 보유 의견을 제시한 한 명의 회의론자를 제외하고, 나머지 12명의 BA 리뷰는 모두 긍정적이어서 컨센서스는 적극 매수다. 평균 목표주가 258.91달러는 1년간 약 16%의 상승을 반영한다. (보잉 주가 전망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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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책조항: 이 기사에 표현된 의견은 전적으로 소개된 애널리스트의 것이다. 이 콘텐츠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사용되도록 의도되었다.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자체 분석을 수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