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벳(NASDAQ:GOOGL)의 AI 검색 사업이 최근 주목받고 있지만, AI가 활용되는 분야는 이것만이 아니다.
알파벳의 자율주행차 부문인 웨이모는 9월 캘리포니아에서 102만 건의 무인 주행 서비스를 완료했다고 이번 주 캘리포니아 공공사업위원회(CPUC)가 발표한 업데이트 보고서에서 밝혔다. 캘리포니아 주 내 서비스 성장률은 전월 대비 15%로 가속화되었으며, 이는 8월의 13%보다 증가한 수치다. 이는 로스앤젤레스와 샌프란시스코에서 발생한 시위로 인해 6월 차량 배치가 감소한 이후 7월 강력한 증가세를 보인 데 따른 것이다. 평균 주행 거리도 증가하여 9월 기준 주행당 6.46마일로 신기록을 달성했다.
웨이모가 서비스 지역을 확대함에 따라 코웬의 존 블랙리지 애널리스트는 도시 전반에 걸쳐 평균 주행 거리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웨이모는 현재 산호세 미네타 국제공항(SJC)에서 무인 주행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SFO)에서는 안전 운전자가 동승하는 주행을 시험 중이다. 피닉스는 웨이모가 완전한 상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일한 공항으로 남아 있다. 또한 11월 12일 웨이모는 로스앤젤레스, 피닉스, 샌프란시스코의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고속도로 접근을 도입할 것이라고 발표하여 각 시장에서 서비스 범위를 더욱 확대하고 있다.
상위 5% 증권가 전문가에 속하는 블랙리지는 웨이모가 현재 주당 30만 건 이상의 유료 주행을 완료하고 있다고 판단한다. 이는 6월 애틀랜타 출시 이전인 4월 1분기 실적 발표 당시 경영진이 공개한 주당 25만 건 이상보다 증가한 수치다.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의 유료 주행은 9월 기준 주당 약 24만 건에 달했으며, 이는 4월의 주당 약 18만 건에서 약 31% 증가한 것이다. 웨이모의 공동 CEO는 2026년 말까지 주당 100만 건의 유료 주행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 시장인 피닉스,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오스틴, 애틀랜타와 함께 2026년 출시 예정인 마이애미, 워싱턴 D.C., 댈러스, 내슈빌, 샌디에이고, 라스베이거스, 런던을 통해 뒷받침될 것이다. 웨이모는 또한 디트로이트, 덴버, 시애틀, 뉴욕시, 도쿄에서도 테스트를 시작했지만, 경영진은 이들 시장이 언제 유료 서비스로 전환될지는 밝히지 않았다.
이 5성급 애널리스트는 웨이모가 2026년 말 웨이모 원 서비스와 파트너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약 5,100대의 차량을 보유할 것으로 추정한다. 이는 이전 전망치인 3,800대에서 증가한 것이며, 2025년의 약 2,400대에서도 늘어난 수치다. 더 나아가 블랙리지는 2030년까지 차량 규모가 3만 1,000대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하며, 이는 이전 예측치인 약 1만 5,000대와 비교된다.
웨이모가 "라이드셰어(우버, 리프트) 및 차량 관리 플랫폼 전반에 걸쳐 파트너 네트워크를 확장하며 공격적으로 신규 시장에 진입함에 따라" 애널리스트는 웨이모가 2026년 약 2,700만 건의 유료 주행을 완료할 것으로 전망한다. 이는 이전 추정치인 2,200만 건보다 증가한 것이며, 2025년 추정치인 1,400만 건에서 늘어난 수치다. 2030년까지는 약 1억 6,400만 건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이전 전망치인 9,100만 건과 비교된다.
그렇다면 이것이 투자자들에게 궁극적으로 무엇을 의미할까? 블랙리지는 GOOGL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을 유지했으며, 목표주가는 335달러다. 이 목표가가 달성되면 투자자들은 1년 후 17%의 수익을 거둘 수 있다. (블랙리지의 실적 기록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
증권가 전반적으로 GOOGL 주식은 29건의 매수와 7건의 보유 의견을 받아 강력 매수 컨센서스 등급을 기록하고 있다. 평균 목표주가인 312.29달러를 기준으로 하면 1년 후 주가는 9% 프리미엄으로 거래될 것이다. (GOOGL 주가 전망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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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책조항: 이 기사에 표현된 의견은 전적으로 소개된 애널리스트의 것이다. 이 콘텐츠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사용되도록 의도되었다.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자체 분석을 수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