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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의 대규모 절감 효과로 테슬라 주가 소폭 상승

2025-11-27 03:01:33
인도의 대규모 절감 효과로 테슬라 주가 소폭 상승


전기차 대기업 테슬라(TSLA)가 인도에서 제품 라인에 대한 관심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가장 검증된 방법 중 하나인 비용 절감 효과를 강조하고 있다. 인도 구매자들은 테슬라를 통해 휘발유 차량 대비 절감되는 비용으로 테슬라 구매 비용의 약 3분의 1을 회수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아이디어는 충분히 타당하며 거의 보편적으로 매력적이다. 결국 돈을 절약하는 데 관심이 없는 사람이 누가 있겠는가. 이러한 움직임은 주주들에게도 반향을 일으켰으며, 테슬라 주가는 수요일 오후 거래에서 소폭 상승했다.



인도에서 테슬라를 구매하는 것은 간단한 일이 아니다. 모델 Y는 현재 60 lakh, 즉 약 67,283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그러나 연료 및 유지보수 비용 절감을 고려하면 모델 Y는 고객들에게 약 20 lakh, 즉 22,427달러 이상을 절약해준다. 테슬라 총괄 매니저 샤라드 아가르왈은 가정 충전 비용이 휘발유 가격의 약 10분의 1 수준이라고 지적했다.



아가르왈은 또한 테슬라가 재판매 가치를 강하게 유지하는 경향이 있어 다소 높은 초기 비용에도 불구하고 더 낮은 비용으로 더 자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지금까지 판매가 활발하지는 않았지만(테슬라는 2025년 전체 기간 동안 인도에서 118대의 차량을 등록했다), 테슬라가 인도인들에게 테슬라의 가치를 설득하여 이러한 관계를 확대하려는 것은 분명하다.



특허 문제



그리고 테슬라의 로봇공학 야망에 상황이 조금 더 악화되었다. 페론 로보틱스라는 회사가 테슬라가 자사의 특허 5건을 침해했다고 주장하며 소송을 제기했기 때문이다. 구체적으로는 자율주행 차량과 관련된 로봇공학 시스템과 직접 관련된 5건의 특허를 침해했다는 것이다.



흥미롭게도 페론 로보틱스는 지난 6년 동안 판매된 오토파일럿 시스템이 탑재된 모든 테슬라 차량이 문제의 특허를 침해한다고 주장한다. 더 주목할 만한 것은 문제의 특허 중 하나가 페론이 2017년에 테슬라에 판매하려고 했던 항목에 대한 것이라는 사실이다. 나머지 5건은 GPROS, 즉 로봇공학을 위한 범용 운영 시스템이라는 시스템의 일부이다. GPROS는 경로 계획 및 제어 시스템 확장과 같은 것들을 다룬다.



테슬라는 매수, 보유 또는 매도인가



월가에서 증권가는 아래 그래픽에 표시된 것처럼 지난 3개월 동안 매수 14건, 보유 10건, 매도 10건을 기준으로 TSLA 주식에 대해 보유 컨센서스 등급을 부여했다. 지난 1년 동안 주가가 25.99% 상승한 후, 주당 평균 TSLA 목표주가 383.04달러는 9.39%의 하락 여력을 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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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