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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타, 美·日서 `스레드` 광고 시험 도입...머스크 X 경쟁 본격화

    Rounak Jain 2025-01-25 16:28:49
    메타, 美·日서 `스레드` 광고 시험 도입...머스크 X 경쟁 본격화

    메타 플랫폼스가 소셜미디어 플랫폼 스레드에 광고를 도입한다. 인스타그램 책임자 애덤 모세리의 게시물에 따르면 광고는 먼저 미국과 일본에서 일부 브랜드를 대상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


    모세리는 금요일 이번 조치를 '테스트'라고 설명했다. 메타는 광범위한 도입을 고려하기 전에 이 테스트 결과를 면밀히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모세리는 스레드의 광고가 유기적 콘텐츠만큼 매력적이 되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모세리는 스레드 게시물에서 "미국과 일본의 일부 브랜드를 대상으로 스레드에 광고를 소규모로 테스트하기 시작했다. 광고 접근 방식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광고가 관련성 있고 흥미로운 스레드 게시물처럼 느껴지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3년 중반 메타의 인스타그램 팀이 출시한 스레드는 일론 머스크의 X와 경쟁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마크 주커버그 CEO에 따르면 12월 기준 스레드의 월간 사용자 수는 3억 명, 일간 사용자 수는 1억 명을 넘어섰다.


    스레드의 장기적인 수익 잠재력은 아직 불확실하지만, 메타의 기존 광고주 기반과 정밀한 소비자 타겟팅 능력을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마케터의 재스민 엔버그 애널리스트는 이번 조치가 X의 도전과 틱톡을 둘러싼 불확실성 등 소셜 미디어 분야의 현재 불안정성을 활용하려는 것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시장 영향


    스레드의 광고 도입은 플랫폼의 큰 성장세 속에서 이뤄진다. 2024년 12월 스레드는 일간 활성 사용자 1억 명을 달성했으며, 이는 메타가 일론 머스크의 X에서 대체 플랫폼으로 이동하는 사용자를 확보한 결과다.


    2024년 12월 초 스레드는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검색 도구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프로필과 날짜 범위로 세분화된 검색이 가능해졌다. 이는 X와 급성장 중인 블루스카이와 경쟁하기 위한 메타의 전략의 일환이었다.


    2024년 11월에는 메타가 2025년 초 스레드에 광고를 도입할 계획이라는 보도가 있었다. 이는 X가 주요 브랜드들의 선호도를 잃어가는 상황에서 나온 전략적 움직임이다. 이 조치는 2024년 6월 말 기준 월간 활성 사용자 1억7500만 명을 기록한 스레드의 급속한 확장을 활용하기 위한 것이다.


    메타의 스레드 광고 도입 결정은 소셜 미디어 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X와의 지속적인 경쟁에서 중요한 단계다. 2024년 10월 기준 스레드는 일일 평균 100만 명의 신규 가입자를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는 플랫폼으로서의 잠재력을 보여줬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