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타플랫폼스(NASDAQ:META)가 소셜미디어 업계 경쟁사들과 비교해 실적과 성장성 측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주요 재무지표와 시장 포지셔닝, 성장 잠재력을 면밀히 분석한 결과다.
메타는 전 세계 월간 활성 사용자 약 40억 명을 보유한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기업이다. 핵심 사업인 '패밀리 앱'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 왓츠앱이 포함된다. 사용자들은 이들 앱을 통해 친구와의 소통부터 유명인 팔로우, 무료 디지털 비즈니스 운영까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메타는 앱 생태계에서 수집한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디지털 광고주들에게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얼리티랩스 사업에 대규모 투자를 하고 있지만, 아직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작은 수준이다.
기업명 | P/E | P/B | P/S | ROE | EBITDA (단위: 십억달러) | 매출총이익 (단위: 십억달러) | 매출 성장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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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플랫폼스 | 24.41 | 8.08 | 9.25 | 12.0% | 28.26 | 39.55 | 20.63% |
알파벳 | 19.98 | 6.02 | 5.71 | 8.3% | 36.5 | 55.86 | 11.77% |
바이두 | 11.26 | 0.99 | 1.95 | 1.98% | 9.27 | 17.16 | 1.69% |
핀터레스트 | 11.72 | 4.47 | 6 | 48.33% | 0.27 | 0.96 | 17.62% |
칸준 | 42.74 | 4.31 | 9.19 | 3.04% | 0.33 | 1.6 | -4.6% |
줌인포 테크놀로지스 | 131.12 | 2.12 | 3.13 | 0.87% | 0.02 | 0.26 | -2.31% |
카구루스 | 149.65 | 5.77 | 3.56 | 8.95% | 0.06 | 0.2 | 2.43% |
웨이보 | 9.35 | 0.76 | 1.64 | 0.25% | 0.14 | 0.37 | -1.65% |
조이와이 | 14.72 | 0.50 | 1.35 | 1.17% | 0.06 | 0.21 | -1.48% |
옐프 | 18.61 | 3.06 | 1.75 | 5.69% | 0.07 | 0.33 | 5.72% |
트립어드바이저 | 358.50 | 2.13 | 1.13 | 0.11% | 0.03 | 0.41 | 5.38% |
지프 데이비스 | 28.73 | 0.97 | 1.30 | 3.6% | 0.14 | 0.37 | 5.88% |
헬로그룹 | 9.19 | 0.73 | 0.90 | 1.66% | 0.56 | 1.05 | -1.43% |
평균 | 67.13 | 2.65 | 3.13 | 7.0% | 3.95 | 6.56 | 3.25% |
메타플랫폼스의 주요 지표를 분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주가수익비율(P/E)은 24.41로 업계 평균 대비 0.36배 낮아 저평가 매력이 있다. 성장주를 찾는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일 수 있다.
주가순자산비율(P/B)은 8.08로 업계 평균 대비 3.05배 높아 장부가 기준으로는 고평가 상태다.
주가매출비율(P/S)은 9.25로 업계 평균보다 2.96배 높아 매출 실적 대비 다소 고평가된 것으로 보인다.
자기자본이익률(ROE)은 12.0%로 업계 평균보다 5.0% 높다. 이는 자기자본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EBITDA는 282.6억 달러로 업계 평균의 7.15배에 달해 강력한 수익성과 현금창출 능력을 보여준다.
매출총이익은 395.5억 달러로 업계 평균의 6.03배를 기록해 핵심 사업의 높은 수익성을 입증했다.
매출 성장률은 20.63%로 업계 평균 3.25%를 크게 상회해 시장점유율이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부채비율(D/E)은 기업의 재무구조와 리스크 프로필을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다.
업계 비교에서 부채비율을 살펴보면 기업의 재무건전성과 리스크 프로필을 간단히 평가할 수 있어 의사결정에 도움이 된다.
메타플랫폼스의 부채비율을 상위 4개 경쟁사와 비교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메타플랫폼스는 상위 4개 경쟁사 대비 재무상태가 더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채비율이 0.27로 낮아 자기자본 대비 부채 수준이 양호한 것으로 평가된다.
메타플랫폼스는 경쟁사 대비 낮은 P/E로 저평가 매력이 있으나, P/B와 P/S는 높은 수준이다. ROE, EBITDA, 매출총이익, 매출성장률 등 실적 지표에서는 경쟁사를 앞서 소셜미디어 업계에서 강력한 재무성과와 성장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