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디즈니(NYSE:DIS)가 디즈니+, 훌루, ESPN+ 등 자사 플랫폼에서 스트리밍 구독자들의 체류 시간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이 엔터테인먼트 거인은 사용자 참여도를 높이고 구독자 이탈을 줄이기 위해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고 있다.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디즈니는 시청자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구독자당 시청 시간'이라는 지표에 주목하고 있다.지난 5월 실적 발표에서 밥 아이거 CEO는 넷플릭스를 스트리밍 분야의 '골드 스탠다드'라고 표현하며 넷플릭스(NASDAQ:NFLX)에 맞설 기술 개발과 스트리밍 수익성 향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디즈니는 사용자 선호도에 따른 맞춤형 콘텐츠 추천 알고리즘, 맞춤형 프로모션 아트, 미완성 시리즈 시청을 유도하는 이메일 등을 개발 중이다.또한 사용자가 콘텐츠를 탐색할 필요 없이 즐길 수 있는 팝업 라이브 채널도 만들고 있다. 이러한 기능들은 6개월 내에 출시될 예정이다.지난 5월 월트디즈니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한 220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