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벳(Alphabet Inc., 나스닥: GOOG, GOOGL)이 화요일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 테크 거인은 애널리스트들의 추정치와 기대치를 충족시켰지만, 유튜브 광고 수익은 예상에 못 미쳤다.실적 발표 콘퍼런스 콜에서 모펫(Moffett)의 마이클 네이선슨(Michael Nathanson)은 구글 검색이 유튜브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점에 대해 질문했다. 2분기 유튜브의 전년 대비 매출 성장률은 1분기에 비해 둔화됐다.이에 대해 알파벳의 루스 포랏(Ruth Porat) CFO는 유튜브의 실적에 만족한다고 밝혔다. 그는 성장 둔화의 원인을 작년 1분기와의 어려운 비교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당시 유튜브는 전년 대비 마이너스 성장에서 반등하던 시기였다.포랏 CFO는 "우리는 유튜브와 유튜브 팀, 그리고 그들이 해낸 모든 것에 대해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 이는 브랜드 광고에 이어 다이렉트 리스폰스 광고가 주도했다. 그들은 매우 강력한 운영 지표를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또한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