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Amazon.Com Inc, NASDAQ:AMZN)이 중국 셀러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미국 등 시장에서 저가 상품 공급을 확대해 PDD홀딩스(PDD Holdings Inc, NASDAQ:PDD)의 테무(Temu) 등 중국 라이벌들과 경쟁하기 위한 전략이다.다른 중국 이커머스 경쟁사로는 알리바바그룹홀딩(Alibaba Group Holding Limited, NYSE:BABA)과 JD닷컴(JD.com, Inc, NASDAQ:JD)이 있다.아마존은 7월 말 광둥성 선전에서 온라인 셀러 대상 행사를 개최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고 니케이아시아가 보도했다.아마존은 중국 내 소비자 대상 사업을 축소해왔다. 2019년 국내 이커머스 서비스를 중단했고 최근에는 킨들 전자책 서비스도 종료했다.그러나 아마존은 이제 글로벌 시장을 위한 상품 공급처로서 중국을 재평가하고 있으며, 현지 셀러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2024년 아마존은 후베이성 우한과 허난성 정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