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신에너지차(NEV) 업체 BYD(OTC:BYDDY)가 에티오피아 시장에 진출하며 글로벌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CnEV Post에 따르면 BYD는 12월 21일 인치케이프 그룹 자회사인 에티오피아 유통업체 모엔코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이 동아프리카 국가에서 브랜드를 론칭했다. 수도 아디스아바바에서 열린 브랜드 공개 행사에서 BYD는 소형 해치백 '시걸'과 SUV '탕' 등 5개의 배터리 전기차(BEV) 모델을 선보였다. 이는 BYD의 아프리카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중요한 발걸음으로 평가된다. 이번 행보는 BYD가 최근 오만 자동차 시장에 진출한 데 이어 나온 것이다. 이달 초 BYD는 오만 수도 무스카트에서 브랜드 론칭 행사를 개최하고 3개의 현지 매장을 열었다. 오만에서 BYD는 '한', '위안 플러스', '실', '송 플러스 DM-i', '친 플러스 DM-i' 등 5개 모델을 선보였다. 이는 오만의 '비전 2040' 계획에 따른 지속가능한 발전 추진과 궤를 같이한다. 그러나 BY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