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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자동차(NYSE:TM)가 2024년 미국에서 100만 대 이상의 전동화 차량을 판매했다. 이는 경쟁사인 포드 자동차(NYSE:F)와 제너럴모터스(NYSE:GM)를 앞선 실적으로, 토요타의 폭넓은 하이브리드 차량 라인업 덕분이다.
토요타는 100만 대 이상의 전동화 차량을 판매했는데, 이 중 토요타 브랜드 차량이 약 90만 대, 렉서스 브랜드 차량이 10만 대 이상을 차지했다. 이는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한 수치다.
반면 디어본에 본사를 둔 포드는 지난해 미국에서 순수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차량을 포함해 285,291대의 전동화 차량만을 판매했다. 미국에서 하이브리드를 판매하지 않는 GM은 114,432대의 순수 전기차를 판매했다.
토요타의 전동화 차량 중에서는 토요타 RAV4 하이브리드와 캠리 하이브리드가 각각 20만 대 이상 판매되며 작년 최고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한 렉서스 RX 하이브리드도 약 4만3000대가 판매되어 렉서스 브랜드 차량 중 가장 많이 팔렸다.
토요타는 미국에서 토요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코롤라 하이브리드, 시에나 하이브리드, 렉서스 TX 하이브리드 등 긴 전동화 차량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실제로 토요타와 렉서스 브랜드를 합쳐 30개의 전동화 차량을 제공하고 있다.
반면 포드와 GM은 상대적으로 작은 라인업을 가지고 있다. 포드는 미국에서 단 3개의 순수 전기차 모델을, GM은 9개의 모델을 판매하고 있다. GM은 미국에서 하이브리드를 전혀 판매하지 않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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