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NASDAQ:TSLA)가 워런티 수리를 회피하기 위해 전기차의 주행거리계를 조작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주요 내용 니리 힌튼이 제기한 소송에 따르면, 테슬라의 주행거리계는 실제 주행거리가 아닌 에너지 소비량과 예측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측정되어 워런티가 조기 만료되는 결과를 초래했다. 로이터 보도에 따르면, 원고 힌튼은 자신의 2020년형 모델 Y의 주행거리계가 예상보다 최소 15% 더 빠르게 진행되어 워런티가 조기 만료됐다고 주장했다. 테슬라는 벤징가의 논평 요청에 즉각적인 답변을 하지 않았다. 로스앤젤레스 거주자인 힌튼은 LA 연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했으며, 캘리포니아 주의 테슬라 운전자들을 대신해 보상적 손해배상과 징벌적 손해배상을 요구했다. 이는 100만 대 이상의 차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소장에 따르면 테슬라의 이러한 관행은 수리 수익을 증가시키고 소비자들이 필요 이상으로 일찍 연장 보증을 구매하도록 강요한다고 주장했다. 시장 영향 이번 소송은 테슬라가 직면한 첫 번째 법적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