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NASDAQ:TSLA)의 스페인 신차 판매가 크게 감소한 반면, 경쟁사들의 전기차 판매는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내용 스페인 자동차산업협회(ANFAC)가 월요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테슬라의 4월 스페인 판매량은 571대로 전년 동기 대비 36% 감소했다. 반면 다른 브랜드의 전기차 판매는 54% 증가해 소비자 선호도 변화를 보여줬다. 스페인 전기차 시장이 전반적으로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테슬라의 판매 감소는 소비자들이 다른 브랜드로 눈을 돌리고 있음을 시사한다. ANFAC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자동차 업체인 BYD(OTC:BYDDF), MG, 오모다의 스페인 판매는 올해들어 각각 644%, 80%, 346% 급증했다. 테슬라의 판매 부진은 스페인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2025년 4월 유럽 전체 판매도 28% 감소했으며, 시장점유율은 전년 동기 2.9%에서 2%로 하락했다. 시장 영향 테슬라의 판매 부진은 브랜드 이미지 하락, 중국 자동차 업체와의 경쟁 심화, 노후화된 차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