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NYSE:BA)과 에어버스(OTCPK: EADSY)가 생산 둔화와 10년에 달하는 수주 적체에 시달리는 가운데, 리웨이 자산운용의 칩 리웨이 최고투자책임자(CIO)는 항공우주·방위산업의 조용한 부문에 주목하고 있다. 바로 어떤 항공기가 이륙하든 수혜를 보는 부품 공급업체들이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외교 순방 중 체결된 카타르항공의 최근 보잉 주문 이후, 리웨이는 상업용 항공기 수요가 결코 불안정하지 않다고 보고 있다. 에어버스와 보잉 모두 지속적인 공급망 차질에도 불구하고 2025년 이후까지 생산량을 늘릴 것이라는 신호를 보내고 있다. 그리고 꾸준한 수요가 있는 곳에는 현금이 있다. 특히 양대 기업 모두에 부품을 공급하는 기업들에게 말이다.
방위산업 수요에 레버리지 효과 누리는 듀코먼 시가총액 10억 달러 규모의 부품 공급업체 듀코먼(NYSE:DCO)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 회사는 방위산업과 상업용 항공우주 분야에서 깊은 뿌리를 두고 있다. 매출의 약 60%가 레이시온(R....................................................................................................................................................................................................................................................................................................................................................................................................................................................................................................................................................................................................................................................................................................................................